-
반응형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생활 식습관과 과다 영양섭취 등으로 인하여 유전적인 요인이 아니더라도 당뇨병 질환에 걸리는 환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당뇨병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이 바로 "혈당유산균 hac01"이라는 정보가 있어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데, 혈당유산균은 무엇이며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혈당유산균 hac01 효능
혈당유산균 hac01 효능은 바로, 혈당조절입니다. 혈당이 높거나 낮아지게 되면 혈당이 조절되지 않아 당뇨로 이어질 수 있는데 혈당유산균이 장내 혈당조절을 해주는 유익균들을 늘려주어서 혈당이 많이 상승하게 되는 스파이크 현상이나, 반대로 내려가는 저혈당 증상들을 막아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당유산균은 장내 유익균인 아커만시아의 성장을 촉진해서 개체 수를 늘려주게 되어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 마이크로바이옴이 균형을 돕고, 혈당 조절은 적정기준으로 맞춰준다고 합니다.
혈당유산균 hac01 효능으로는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 사람 몸의 면역세포 70%가 존재하는 데, 면역세포는 장 건강을 유지하고 당뇨병 개선을 위해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은 억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장속에는 다양한 유익균이 존재하는데 그중에 '아커만시아'라는 균이 있는데 아커만시아는 장점막에 서식하는 균주로, 혈당 유산균이 이 아커만시아의 성장을 촉진하여 장내 유익균의 개체 수를 늘려줍니다. 이렇게 장내 유익균이 증가하게 되면 마이크로바이옴의 균형을 좋게 유지하여 당뇨병, 대사증후군, 염증성 질환을 완화시켜 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당유산균 hac01은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효과적입니다. 혈당유산균 연구 결과 고혈당을 유의미적으로 개선시켜 주고 장 내 미생물 균형을 조절해서 제2형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준 것으로 보고되었는데, 혈당유산균 hac01을 8주간 섭취한 결과 HAC01을 투여한 섭취군이 그렇지 않은 대조군과 대비 식후 2시간 혈당과 당화혈색소가 감소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혈당유산균 hac01은 비만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실제 동물실험연구 결과 혈당유산균이 체중 감소와 지방세포의 분화와 지질 축적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 식욕을 억제해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혈당유산균 섭취방법
혈당유산균 hac01은 하루 섭취 적정량은 190mg이며 혈당유산균은 다른 일반 유산균과 마찬가지로 함께 섭취하여도 됩니다. 다만 유산균 섭취에 문제가 있는 분이라면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당유산균 부작용
혈당유산균 hac01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소화기능에 문제가 생긴 경우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식약처에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기능성을 인증받았는지 확인하여 구매 및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혈당유산균 hac01을 발효식품이나 건강보조식품으로 충분하게 꾸준히 복용하신다면 당뇨병과 대사증후군을 개선하고, 고혈당이나 인슐린저항성,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당뇨병으로 진행되는 것을 지연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